심장이 아프고 답답할 때 원인은 혈액순환 문제로 인한 심장 혈관이 원훨히 안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우선 가서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단순히 노화로 인하여 생기는 것이 아니라, 거의 대부분 혈액순화이 원활하지 못해서 생겨나는 증상이라서 병원 검진 후에 이상이 있으시면 치료를 받으시고.
이상이 없으면 치료보다는 예방하는 목적으로 오늘의 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심혈관 질환 같은 경우에는 체중이 나가든 안나가든 이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얼마나 혈관이 잘 청소가 되어있는지, 또한 근육들이 항시 잘 풀려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마치 혈관은 우리가 사용하는 집의 난방배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겨울에는 경직되고 긴장하게 되어 다칠 위험이 많고, 그렇다고 너무 오랫동안 방치하고 대처를 안 하게 되면 다른 질환들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병원 가셔서 전문의 말씀 잘 들으시고 치료부터 진행하시고 아무 이상 없으면 그때부터는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운동 중에 가장 효과 있는 운동이 걷기 운동이며, 자주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 혹은 가만히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인 경우에는 걷기 운동으로 전체적인 근육 결림을 풀어주고 이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 앞으로 일어날 증상들에 대해서 미리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0~40분 정도가 가장 적당하며, 운동 후에 저녁은 공복을 두시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수면 습관과 밤에는 공복을 두어 새벽까지 내부기관이 일을 하지 않도록 회복하는 시간을 만들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간단한 이야기지만 많이들 망각하는 부분이라서 글을 써보았으며 부디 이번기회에 현재 본인의 생활패턴을 되돌이켜 보고 천천히 개선하는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