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 에어컨 물 떨어짐 수리 비용 물이 나오는 이유

벽걸이 에어컨 물 떨어짐 수리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벽걸이 에어컨 부분에 물 떨어짐 증상은 거의 대부분 기기적 결함이 대부분이므로 하드웨어 부품을 교체하려면 거의 에어컨 한대의 반 정도의 가격이 나오곤 합니다.

문제는 고친다고 하여도 해당 에어컨에 대한 부품이 단종되었거나 그러면 규격이 비슷한 제품을 대체하여 수리를 하곤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다시 물이 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필자 같은 경우에는 에어컨을 교체해 버렸습니다. 수리 비용은 50만 원 정도 들어간다고 하는데, 렌털로 사도 69만 원 정도밖에 안 해서 그냥 렌털로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보통 무상기간이 1년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시불로 구매를 하면 말이지요. 그러나 렌털로 사면 그 렌털 기간 동안 유지보수 및 청소까지 싹 다 해주며 관리하여 주고 카드와 연계된 부분만 실적 잘 채우기만 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마련하였습니다.

정말로 좋더군요. 다른 가전 같은 경우에는 그냥 일시불로 해도 고장이 거의 안 나니까 걱정 없지만, 에어컨 같은 경우에는 조금 이야기가 달라지므로 처음 구매하실 때 일시불보다 렌털이 더 낫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현재 이런 상황을 겪고 계신 분들은 이번기회에 에어컨 렌털 쪽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오늘은 여기에서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