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 수술 10년 후 볼 처짐 혹은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광대 수술 같은 경우에는 광대를 다듬는데 피부 조직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원래 얼굴 조화라는 것이 고정된 뼈가 있으면 피부는 뼈 따라가고, 근육은 피부 따라가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뼈를 다듬어 버리면 피부가 다시 원래의 자리를 되찾는데 10년이 넘게 걸리게 됩니다.
이 과정 중에 주름이 생길 수도 있으며, 노화로 인하여 살이 처지는 증상이 생기게 된다면 광대 부분이 축 늘어지면서 팔자주름과 볼 처짐 부작용이 생기게 되겠지요.
그래서 요즘에는 광대 수술 후에 안면거상까지 해버립니다. 피부의 면적을 조금 졸여서 타이트하게 가지고 들어가는 것이지요.
대처법으로는 이런데요. 이 부분도 굉장히 주의 깊게 알아보셔야 하는 부분이 전문의마다 경험이 틀리고 수술을 하는데 이용하는 손기술이 전부 다른지라 경력과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 전문의에게 받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처음 받으실 때에는 상담을 많이 받으러 가셔야 합니다. 대충 열 군데 정도는 말이지요. 상담받으면서 전체적인 얼굴 조화를 판단해 주고 알아봐 달라고 하는 것이 첫 번째이며,
가장 좋은 방법은 필러 및 보톡스를 먼저 맞아보시는 것입니다. 그렇게 맞아 보시고 그다음에 가장 이상적인 얼굴 조화가 어떤 것인지 본인이 판단하고 전문의가 판단하고 결정되면 그 방향대로 수술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요즘에는 미리 수술 후의 얼굴을 예측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보통 그걸로 보고 결정을 하곤 하지만, 그래도 전문의가 직접 실물적으로 확인한 것과 프로그램의 힘을 빌려 바라보는 것과는 천지 차이이오니 시간적 여유가 되시면 여러 군데 돌아다니셔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