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붉은 두드러기가 생기는 경우에는 홍반 혹은 지루성 피부염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홍조 비슷하게 생기는 것이 주요 증상 중 하나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우선 병원부터 다섯 군데 정도 찾으신 다음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단, 처방은 받지 마시고 진료만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증상인 경우에는 스테로이드 연고가 처방될 것인데, 피부 질환의 원인을 잘못 판단하여 스테로이드 사용하다가 효과 없으면 다시 스테로이드 치료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남용을 하게 된다면 리바운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해당 질환에 대한 증상은 완화되겠지만, 홍조 및 얼굴 화끈거림의 리바운드 부작용은 많게는 5년 정도 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다섯 군데 정도 병원을 방문하시면서 해당 부분이 어떤 질환인지 확인을 받으시고, 피부질환 부분은 사진으로 찍어서 커뮤니티에 질문을 하셔서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정확한 질환명을 확인하신 후에는 가장 니즈에 도움을 주고 친절한 병원 한 군데를 고르셔서 그곳에서만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증상의 진행과정에 따라 스테로이드를 줄이느냐 올리느냐에 대한 판단을 전문의가 하는데, 너무 옮겨 다니면 스테로이드 조절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하오니 위에서 언급드린 내용을 잘 참하셔서 최단기간 내에 빠른 치료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