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수딩젤만 바르면 얼굴 어떻게?

알로에 수딩젤만 얼굴에 바르면 좋아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피부의 타입마다 다릅니다. 염증을 완화해 준다는 알로에가 인기가 많아서 바르셨다가 오히려 여드름이 생겨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게 왜 그러냐면 피부에는 각각의 피부타입이 있습니다. 건성피부, 복합성피부, 지성피부가 있지요. 모든 화장품에 호환되는 피부는 건성 피부입니다.

보습부터 시작해서 앰플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까지 건성 기준으로 나타난 게 시작입니다. 그다음에서야 서서히 지성과 복합성에 도움을 주는 약산성이라는 것이 나온 지도 얼마 안됐습니다.

일단 복합성 혹은 지성피부 자체는 무언가를 바른다는 것 자체의 효과가 약합니다. 수시로 아래에서 위로 뿜어져 나오는 천연보호막 기름이 있는데, 이것도 적당해야 좋지 외부의 유분이 많은 경우에는 열감이 발생합니다.

알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건성이야 효과 있지, 지성과 복합성은 이미 기름막 위에 알로에를 올려놓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흡수는커녕 오히려 염증 완화 효과도 미흡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열 배출이 안되어 염증이 생기고 심하면 지루성 피부염까지 생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지성과 복합성 피부는 피부과 가셔서 리프팅이라든지 시술 위주로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만약바르시더라도 영양크림 딱 하나만 바르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간단하게 알로에 수딩젤만 바르면 얼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각 피부 타입마다 장단점을 써보았습니다. 이에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