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인 맥주 효모 샴푸를 구매하여 사용한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탈모 샴푸 하면 두피가 막 시원해지면서 청량해지는 느낌이 있는데 이것을 멘톨성분 효과라고 불립니다.
멘톨이 피부에 맞는 사람들은 시원하겠지만, 피부가 민감하거나 멘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면 오히려 두피 상태가 안 좋아지기도 합니다.
급 건조해져서 간지러움 증상이 생기거나 심하면 따가움 증상까지 생기곤 하지요. 그래서 필자는 이번기회에 맥주 효모 샴푸로 바꾸었습니다.
아주 예전에는 해외직구로 판매하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에는 매장에서도 팔고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더군요.
효능은 일단 두피에 닿는 촉감 자체가 굉장히 순한데, 유분은 말끔히 제거해 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원래 유분이 싹 제거되면 건조하고 살짝 간지러운데, 이건 그렇지 않고 참 좋았습니다.
평소에 지루성 두피염이나 머리 간지러움 혹은 머리에 유분기가 많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샴푸라고 생각이 드네요.
대분류로 따지면 같은 독일 맥주효모 샴푸라고는 하지만, 브랜드는 여러 가지이므로 각 브랜드의 성분 함량표를 바라보시면서 신중히 고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이번기회에 좋은 샴푸 고르셔서 건강한 두피 관리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