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두피염 원인 증상 치료방법

지루성 두피염은 피지 유분이 과다해서 생기게 되는 질환입니다. 주로 지성 두피이거나 머리카락이 많으신 분들 머리를 자주 안 감는 분들이 생기는 질환이지요.

특히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리는 날이라면 더욱더 생기기 쉬워지고 특히 모자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지루성두피염에 걸릴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지루성두피염에 걸리게 되면 골치가 아픈 부분이 바로 탈모 증상입니다. 모근 부분이 망가져서 탈모증상이 생기는데요.

그래서 처음부터 지루성 두피염에 대한 예방책을 단단히 세워놓으셔야 합니다. 모자 착용은 지양하시며, 하루에 머리는 아침, 저녁 이렇게 두 번 감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머릿결에 좋다는 린스나 헤어 에센스 같은 경우에는 절대로 많이 바르지 마시고, 바르시더라도 새끼손톱만큼 짜신 다음에 나눠서 바르시기 바라겠습니다.

안에서 위로 밀고 올라오는 유분으로 인하여 두피가 열감 증상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증상인데, 여기에서 위에다가 컨디셔닝 성분이나 유분을 또 추가해 버리면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 되어버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치료는 보통 탈모 혹은 지루성 두피염 전문 병원을 가셔서 전문의와 상담 후에 치료가 가능하며, 초기증상인 경우에는 대처하기 쉬우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언제든지 지루성두피염이 재발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항상 주의하며 정성껏 두피 관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