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어깨 뒤쪽 통증 이유는 라운드 숄더로 인한 염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 증상이 생기게 되면 뒤쪽 부근의 근육이 경직되므로 통증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풀어주지도 않고 계속 아프다고 가만히 방치하게 되면 오히려 나중에는 굳어져서 재활운동도 어려워집니다. 가장 좋은 것은 현재 그 부분에 염증이 존재하는지 아닌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치료와 재활스트레칭을 같이 진행해주셔야 하며, 염증이 없는 경우에는 그냥 치료 안 하고 스트레칭만 하시면 됩니다.
염증이 있다. 없다의 유무는 병원의 전문의가 직접 판단하는 부분이므로 병원부터 가시는 것이 가장 우선순위입니다.
스트레칭 관리하는 방법은 가장 좋은 철봉을 하시는 것입니다. 턱걸이를 하시라는 것은 아니고, 매달라기만 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10분 정도 매달리기 연습을 해주시면 됩니다. 조금씩 연습하시다 보면 자동적을 스트레칭이 되고, 자동적으로 등근육이 발달되어 어깨 개입을 줄일 수 있습니다.
즉 견갑 부분이 뒤로 쏠리게 되어 자연히 어깨가 안쪽으로 말린 부분이 뒤로 펴지는 현상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러면 치료를 하고 나서도 재발확률은 극히 낮아지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어깨 통증 부분에는 이 정도만 알아두셔도 어깨로 인한 스트레스 및 피로감으로 고생하시는 일은 없으실 테니 잘 참고하셔서 몸관리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