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옆 벽지 변색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침대 옆에 벽지가 변색이 되는 것을 차단하려면 침대 배치 시에 벽지와 간격을 두시는 것이 첫 번째 방법이며,
두 번째 방법은 침대와 벽지 사이에 제습제를 배치하여 겨울철 결로로 인하여 곰팡이 균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트랩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이 최선이며 너무 번거롭다 하시면은 그냥 업체 불러서 고급 벽지로 설치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빌라나 저가의 구축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임대인 분들이 거의 대부분 저가 벽지를 사용하기에 하자가 많습니다.
필자의 집 같은 경우에는 그냥 정말로 완전 싸구려 종이벽지라서 곰팡이 생기면 다 밖으로 드러나더군요. 그러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이런 싸구려 벽지를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곰팡이를 키우는 꼴이 되어 벌오니 조금 가격적인 부담이 있으시더라도 처음부터 조금 정성을 쏟아 벽지를 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업체를 가장 저렴한 곳을 알아보신 후에 임대인에게 연락하여 교체를 해달라고 하시면 되시며, 조금 하자 부분에 대한 어필은 거의 대부분 해주므로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근데 간혹 갭투자로 매매하신 임대인 분들인 경우에는 안 해줄 수도 있습니다. 해주고 싶어도 사정상 못해주시는 분들도 계시기에 이 부분은 임차인과 임대인 두 분 잘 대화하셔서 잘 풀어가시기 바랍니다.
일단 월세인 경우에는 무조건해 주더군요. 근데 전세는 안 해줬었습니다. 케이스바이케이스라서 이게 맞다 저게 맞다 단정은 못 드리겠네요.
아무튼 잘 참고하셔서 좋은 환경 유지하시기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