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시기에 소변 냄새 줄이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흡연, 음주, 커피는 기본적으로 지양하시고 설탕과 기름기 있는 음식 줄이시고 과식 줄이시면 됩니다.
갱년기가 찾아오게 되면 당연히 갖추셔야 할 기본적인 생활패턴입니다. 많은 분들이 갱년기 개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신데요.
갱년기는 잠시 머물다 가는 그런 개념이 아닙니다. 쉽게 말하면 ” 체질이 변했다 “이고 몸에서 체질이 변했으니 이제 변화 좀 하라고 신호를 주는 것이 갱년기라고 이해하시면 쉬워집니다.
즉 평상시에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진행하신 분들은 갱년기 없이 자연스레 지나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갱년기 증상이 지속됩니다.
소변 냄새가 심해지는 이유도 간과 신장 부분이 예전만큼 원활하게 활동을 못한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소식을 하여 부담을 줄여주는 수밖에 없으며,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생활패턴이 우선시되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하고 힘드시겠지만 몇 달 정도 올바르게 생활 패턴을 유지하시면 어느덧 또 쉽게 적응이 되므로 이번기회에 한의원 혹은 일반 병원에 가셔서 알레르기 검사도 받아보시고 체질 검사도 받아보시어 본인에게 맞는 식습관을 찾으시고 꾸준한 운동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