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을 접을 때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져서 나타나는 경우와 발목 아치가 한쪽으로 무너져서 무릎에 통증이 집중적으로 과부하 될 때 생겨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접을 때 아프다는 것은 거의 대부분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생겨나는 부분이 많습니다. 주로 상체 부분의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으로 인한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무너져 무릎 쪽에 과부하를 만들어버리지요.
초기증상에는 이러한 습관 교정으로 무릎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지만, 이미 접을 때 펼 때 통증이 생긴 경우라면 병원을 먼저 방문하신 다음에 무릎에 생긴 염증부터 잠재워 놓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생긴 상태에서 진행하시게 되면 주변 근육의 긴장 경직 증상과 오히려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사오니 주의하여 병원부터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동안 하체를 사용 안 하시는 것이 가장 좋긴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평소 걸음걸이를 변경하여 올바른 보행법으로 걸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시고 땅을 보지 말고 걷다 보시면 상체 부분이 점점 펴지게 되는데요.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대략 반년 정도는 해야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이 개선되고,
그때부터 하체 근육 엉덩이 근육과 뒤허벅지 근육이 활성화되면서 무릎 쪽으로 부화되는 대미지를 분산하여 지탱하게 도와줍니다.
결국 무릎에 생기는 통증도 줄어들고 퇴행성 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등등 관절 부분에 있어서 예방 대처가 가능하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