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치아 썩는 냄새 이유와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에 충치가 생기는 초기증상 중에서 하나가 썩는 냄새가 난다는 것입니다. 썩는 냄새 구별하는 방법은 양치를 하고 1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살포시 치아를 다물었을 때 해당 부분의 치아 중에서 냄새가 심하다면 충치균을 의심해 보수 있습니다.
충치균이 생겨서 치아가 썩는 냄새 이유는 음식물 치아사이에 끼임, 끼인 음식물 부패하여 점점 잇몸 염증이 발생됨. 잇몸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치간이 벌어지게 되고 그 치간 사이에 충치균이 진입하여 점점 갉아먹게 됨.
겉으로 보기에는 충치도 없어 보이고 티가 안 나 보이지만, 치아와 치아가 맞닿는 부분에 충치가 빠르게 증식하여 냄새를 유발하고, 이에 통증으로 다가와서 크라운 및 임플란트 치료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 아랫부분이면 임플란트, 치아 윗부분이면 크라운 이 두 개의 선택 갈림길에서 전문의 추천 하에 맞는 방향으로 치료되곤 합니다.
이러한 해당 증상을 미리미리 대처하는 방법은 항상 치간칫솔 혹은 치실을 이용하여 치아 사이에 이물질이 끼이지 않게 관리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치간칫솔과 치실을 사용하시기 전에는 가장 먼저 스케일링을 한번 해주신 다음, 치아 사이에 끼인 기존 치석을 전부 제거를 한 다음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석 제거를 안 하고 치실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치실 사용이 어려워질 뿐만 아니라, 해당 치실을 사용하면서 치석으로 가로막히면서 힘을 가하게 되면 염증이 생길 수도 있사오니 이 점 유의하시고 순서에 맞게 천천히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대충 오늘은 치아 썩는 냄새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