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드름을 선크림으로 가리기가 불가능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빠르게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만에 하나 평소에 하는 화장 스타일 자체가 화이트톤 화장 스타일이시면 선크림으로 여드름 가리기가 힘들어집니다.
일단 선크림 자체가 여드름을 가리는 화장품이 아니기도 하고, 물론 여드름이 염증이 생성된 부분에 징크옥사이드 성분이 닿으며 염증을 완화해주는 효과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말로 일시적인으로 염증을 감소해주는 효과를 나타나기에, 시간이 지나 유분이 생성되어 기름막이 발생하게 되면 열감으로 인하여 다시 염증이 생겨버립니다.
그래서 여드름으로 선크림으로 가리는 방향보다는, 여드름 패치를 여드름 부분에 부착을 하고, 그 위에 선크림을 바르신 다음에 화장을 하는 방식이 더 자연스럽다고 보여집니다. 요즘에는 서치를 조금만 하시면 그 피부 테이프라고 해서, 유튜브 보면 살색과 비슷한 피부 테이프 있습니다.
그거 하나구매하신 다음에 여드름 부분에 부착을 하신 후에 화장을 하는 방법도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평소에 유분이 많으신 분들인 경우에는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유분을 수시로 제거를 해줘야 염증이 물어가는데, 지성과 복합성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지성과 복합성 피부는 여드름 압출 후에 진물이 전부 다 나오고, 딱지가 생기려는 타이밍에 연고를 발라주시어 관리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필자의 말은 여드름을 화장품으로 가리지 않는 것이 피부에 가장 도움을 주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성과 건성 피부인 경우에는 그렇게 딱히 상관이 있지만은 않습니다. 그냥 자유형식대로 하고 싶은 방식대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건성과 중성 같은 경우에는 여드름 보다는 수분에 더 신경을 많이 써주셔야 하며, 피부건조증으로 생성된 여드름은 크나큰 여드름 흉터를 만들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