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수입벽지는 온라인으로 판매하곤 하였는데, 최근에 오프라인 시장에도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필자는 셀프도배를 배운 적이 있어서 어느 정도 직접 사서 작업이 가능하지만,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셀프 도배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수입벽지는 국내 벽지보다 가격이 1.5배 정도 더 나가게 됩니다. 벽지를 사놓고 셀프로 벽지를 발랐다가는 잘못 부착되면 되돌이킬 수 없어서 업체를 부르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이 업체를 오프라인을 통해서 알아봐야 하는지, 아니면 온라인으로 알아봐야 하는지에 대해서 결정하셔야 되는데요.
필자 개인적인 추천은 온라인이 더 낫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미 필자 주변에 있는 오프라인 인테리어 업체 같은 경우에는 그 사용하는 것만 사용합니다.
그러하기에 수입벽지를 시공할 때에는 아무래도 시공자 입장에서 부담스럽기도 한 부분이 있어서 그다지 선뜻 오케이 하지는 않더군요.
그래서 조금 떨떠름 하기에 오프라인은 포기하고, 온라인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벽지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들이 온라인으로 홍보를 하고 있어서, 수입 벽지의 경험이 충분한 업체를 찾는 것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물론 여러 군데를 방문해서 발품을 팔러 다녀보셔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오프라인으로 발로 뛰면 한 시간에 두 군데 찾는 걸 온라인으로 찾으면 10군데 넘게 찾을 수 있사오니 어찌 보면 시간적이 부분에서 굉장히 장점으로 적용하곤 있는데요.
가격 또한 온라인 시장 자체가 많이 경쟁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쟁의 우선순위가 바로 비용입니다. 즉 가성비 방향으로 경쟁을 하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수입벽지를 시공할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는 곳이 있거나 추천받은 곳이 있으면 오프라인도 괜찮으나, 처음이시라면 그냥 온라인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으며, 셀프로 하는 것은 한번 잘못되면 다시 원복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지양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