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냄새 없애는법


오늘은 겨드랑이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냄새 없애는 방법은 가장 먼저 안에 입을 옷의 소재를 바꿔주는 것입니다. 사실 면 종류가 가장 땀흡수도 잘되고 좋지만, 폴리 재질이 가장 좋습니다.

폴리 재질은 땀이 묻어도 산화가 안됩니다. 심지어 여름철 같은 경우에는 산화되기도 전에 햇빛으로 인하여 균이 죽어버리기 때문에 냄새도 안 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여름철에는 면보다 폴리 재질을 많이 입는 것이 이러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 불편은 하겠지요. 면처럼 섬세한 섬유가 아닌지라, 조금 까칠 거리긴 하지만, 겨드랑이 땀냄새를 제거하려면 지향하시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두 번째로는 마찰입니다. 왁싱과 제모를 웬만하면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땀이 왜 나오는지 아실까요? 건조해서 나오는 것입니다.

외부 환경 자체가 건조하지 아니하면 점점 겨드랑이에서 땀이 나오는 양을 조절하여 줄이게 됩니다. 하지만 왁싱이나 제모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건조한 환경 때문에 땀이 계속 생겨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웬만하면 겨드랑이에는 털이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아 그래도 겨드랑이 털은 싫은데요?라고 하시는 분들은 액취증 수술을 권장드리기도 합니다.

액취증 수술은 간단하게 말해서 겨드랑이에 있는 땀샘 조직을 제거하여 땀의 분비량을 제거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술을 하고 나면 단점이 땀이 발생하는 부분이 다른 부분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식습관이 올바르지 아니하면 겨드랑이에 땀이 생성되곤 하는데, 액취증 수술을 진행한 경우에는 땀 생성이 겨드랑이가 아니라 다른 부분으로 넘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작은 팁을 참고하시어 겨드랑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