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뒤 여드름 원인 붓기 초기치료 대처법


목 뒷부분에 여드름이 생기는 것은 거의 대부분 피지낭종입니다. 피지낭종은 평소에는 붓지 않다가 그것을 강제로 압출하려든가 계속 건드리게 되면 안에 균이 들어가서 염증을 발생시키는데, 이것이 바로 목 뒤 붓기가 일어나는 피지낭종입니다.

초기 증상은 건드리면 살짝 따갑거나 울퉁불퉁하는 게 초기증상인데, 초기증상에는 가급적이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어 염증이 생겼으면 염증 주사를 1차적으로 맞으시고

염증이 어느 정도 가라앉았으면 피지낭종의 면포 부분을 확인하여 압출을 잘하는 전문가에게 맡기셔야 합니다. 전문의가 직접 압출을 하는 곳도 있고, 간호원이 직접압출을 하는 경우도 잇습니다.

웬만하면 전문의가 하는 것이 가장 안 아프고 좋습니다. 여드름 압출해 보신 분들은 무슨 말인지 아실 것입니다. 사실 치료하는 방향보다 압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작업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압출을 진행하실 때에는 발품을 미리미리 많이 팔러 다니시는 것이 가장 좋으시며, 압출을 잘한다고 인증을 받은 병원이면 거기서 피지낭종뿐만 아니라 여드름 좁쌀 다른 피지 염증까지 압출 맡기시면 됩니다.

목뒤 여드름이 왜 생기는지 알려드려야겠네요. 압출을 해도 어느 순간 시간이 지나면 그 부분에 또 생기는 것이 피지낭종 여드름입니다.

우리가 샤워를 할 때 머리는 샴푸로 감고 그냥 물로 헹구어 내는데요. 샴푸의 컨디셔닝이 바디에 닿게 되면 기름막을 형성하게 되고, 기름기가 많은 부분에 안에서 위로 피지가 올라와 기름이 엉키게 됩니다.

정말 쉽게 말씀드리자면 유분이 과도해진다는 말입니다. 유분이 과도해지면 어떻게 될까요? 열감이 발생하게 되고 이에 염증이 쉽게 생기는 환경을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피지낭종이 계속해서 재발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 부분만 잘 관리만 잘해주시고, 자신의 니즈에 맞는 병원만 한 곳만 찾아놓으시면 압출 부분이나 염증 개선에 대해서는 문제없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