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겨드랑이 피지낭종이 자연치유가 되는지 안되는지 여부에 대해서 알려드리며 제거 비용에 대한 것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자연치유
겨드랑이 피지낭종이 생기게 되면 평상시 비누로 잘 닦아 주셔도 금방 가라앉거나 사라지기도 합니다. 피지낭종은 한번 생겨났다해서 큰 수술이 필요한 부분이 아니라
가만 내버려 두면 사라지는데, 이것을 계속 어떻게 압출을 할까 이럴까 저럴까 하는 과정 중에 세균감염으로 인하여 그 혹이 더 커지는 증상으로 다가가서 결국 수술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맨 처음 초기 증상 때는 가만히 지켜보시다가, 해당 부분의 피지낭종이 염증이 생겨 부피가 커진다거나 통증이 생기게 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어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종류
일단 겨드랑이 피지낭종의 종류부터 설명을 드리고 비용에 대해서 설명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겨드랑이에 생긴 것이 물혹일 수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거나 자세가 안 좋은 경우에는 겨드랑이에 물혹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경우에는 레이저로 제거를 해야 하거나, 조직 검사를 통하여 몸에 해가 되는 것이 아닌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 대부분은 부유방 전문병원, 물혹 전문 병원, 피부과 이렇게 세 군데를 가보곤 합니다. 필자 또한 이 세 군데의 병원들을 알아보고 찾아갔던 기억이 납니다.
큰 병원을 가면 정말 나이스하지만, 예약만 하는데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검사를 진행하는데 비용도 비싸고 말이지요.
해당 증상에 대해서 확인이 되었으면, 가장 단기적으로 빠르게 원인을 알아야 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루트가 필자가 위에 언급드린 병원 세 군데를 찾아가서 상담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라? 갑자기 겨드랑이에 낭종이 생겼네? 별것 아니겠지. 하고 압출을 하거나 바로 해당 병원에 방문하시어 치료를 받는 과정 중에 만에 하나 잘못된 판단으로 잘못 진행한다면 시간낭비 돈낭비로 진행될 수도 있기에
웬만하시면 세 군데의 병원을 방문하시어 전체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제거비용
겨드랑이 피지낭종 제거비용은 평균 20만 원 정도 들어가곤 합니다. 단순한 여드름 치료와는 별개로 피지낭종은 많이 비쌉니다.
우선적으로 피지낭종에 세균 및 염증감염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염증주사로 해당 부분을 가라앉히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므로, 어느 정도 가라앉은 다음에 압출을 진행하든지 절개술을 진행하든지 해야 해서 비용이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피지 낭종 자체가 염증이나 감염으로 생긴 부분에 대해서는 보험적용이 가능하오니, 이 부분은 보험사에 문의하시어 보장약관에 대한 확인을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고객상담이 진행하오니 편하신 방법으로 빠르게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알아본 후에 해당 내용을 전문의에게 전달하면 전문의가 해당 환자의 증상을 판단하고 보험의 가능여부를 전달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피지낭종에 대한 비용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겠지요. 필자가 위에서 20만 원 정도 한다고 한 부분은, 피지낭종만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인 기준입니다.
병원마다 경험과 경력에 비해서 피지낭종 수술이 비싸지거나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정말 자신 있는 곳은 저거 보다 가격이 더 비싼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너무 가성비 가성비를 따지시는 것보다는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그래도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생기는 이유
여기에서 글을 끝내기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지라, 간단하게 피지낭종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지낭종이 생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해당 부분이 피지선이 많이 생기는 분과 그렇지 않은 분들로 나뉩니다.
보통 겨드랑이 멍울 혹은 피지낭종 같은 경우에는 여성분들이 많이 생깁니다. 겨드랑이 털이 선천적으로 없거나, 있는데 겨드랑이 털을 밀어 버리는 분들이 자주 생기곤 합니다.
머리카락을 제외하고 털이 있는 부분은 유분생성이 과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털을 밀어버린다면 피부에서 습도 조절을 못하여 유분을 내뿜게 되는데요.
매번 유분을 내뿜게 되다가, 어느 순간부터 이렇게 인식합니다. 겨드랑이 부분은 언제든지 털을 제모하여 습한 환경이 유지되지 아니하오니 항상 유분을 내뿜어야 하는 부분이라고 인식하여 유분을 과도하게 생성하게 되지요.
그래서 왁싱을 하는 분들이 피부염이나 피지낭종이 생기는 것이 이러한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털을 제거하는 과정 중에 면도칼이나 모낭 부분에 상처가 생기게 되고
그 상처 난 부분에 세균이 증식하게 되어 염증을 발생시키게 되면, 고름이 차오르게 되고 그것이 고체화되고 정착화되면 피지낭종으로 변화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애당초 이러한 피지낭종에 대한 것을 미리 사전에 예방을 하시려면 평상시에 제모는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니면 제모를 하시되 항상 하루에 샤워를 두 번 정도 하여 주시고, 씻으실 때 바디워시나 컨디셔닝 같은 제품이 들어간 제품을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컨디셔닝 역시, 유분의 일종이므로 바디워시 사용보다는 비누로 사용하시는 것이 기름기 제거에 더욱더 도움이 되오니 반드시 비누로 사용하시어 피지낭종에 대한 생성을 대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간단하게 피지낭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솔직히 비누 샤워로 하루에 두 번 정도만 진행하여 주시면 피지낭종 걱정은 없습니다.
만에 하나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피지낭종이 생겼다면 그건 다른 부분의 질환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 점 또한 미리 참고하여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