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트먼트는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것도 있지만 머리카락에 더욱더 많은 영양소를 보여주는 헤어 에센스 개념의 화장품입니다.
근데 왜 두피에 닿으면 안 되는지 오늘 아래의 내용을 통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리트먼트가 왜 두피에 묻어서는 안 되냐면 바로 피부 타입 때문입니다.
일단 결론적으로 두피가 건성두피이신 분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거의 대부분 지성두피인 경우가 많습니다. 건성과 지성 구분법은 피부를 가꾸시는 분이라면 어느 피부타입인지 잘 아실 것입니다.
만에 하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병원에 가서 두피 타입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거의 대부분 지성이므로 지성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일단 두피에센스도 그렇고 피부 에센스도 그렇고 거의 대부분 화장품이 건성 피부에 적합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지성피부와 복합성 피부인 경우에는 천연 유분이 나오기 때문에 굳이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만,
트리트먼트 같은 경우에는 머리카락에 도움을 주는 것인데, 만에 하나 두피에 트리트먼트 유분기가 묻게 된다면, 지루성 두피염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트리트먼트의 유분 컨디셔닝 성분이 지성 두피에 달라붙게 돼버리면, 안에서 밀고 올라오는 유분과 엉키고 엉켜 두피 호흡이 원활히 진행이 안됩니다.
거기에다가 머리카락이 길거나 혹은 모자를 쓴다면 더더욱 유분이 안에 뭉치게 되고 공기순환이 원활하게 안되어 점점 열감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열감이 발생하게 되면 나타나는 것이 화농성 여드름과 지루성 두피염인데요. 이런 부작용들이 있기에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실 때에는 머리 끝부분부터 조금조금씩 발라주시고 사용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성두피 관리방법은 약산성 샴푸 사용을 지양하시고, 세정력이 좋은 샴푸로 머리를 감아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 잘 참고하시어 건강한 두피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