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꼬대를 하면서 비명을 지르거나 혼잣말을 하는 경우에는 질환적인 문제도 있으므로 병원 가서 검사를 먼저 받는 게 우선입니다.
검사를 받고 아무 이상이 없다.라는 답변을 받으셨으면 아래의 습관들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첫 번째로 저녁을 많이 먹는 경우.
저녁을 많이 먹는 경우 및 영양제를 저녁에 섭취하게 되면 위장들이 새벽까지 일을 하게 됩니다. 결국 깊은 잠을 자는 것이 불가능해지기에 공복 상태에서 주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두 번째로는 커피를 드시는 것입니다. 카페인 성분은 잠을 푹 못 자게 각성하는 효과를 나타내므로, 카페인이 잘 받지 않으신 분들은 안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세 번째로는 저녁에 하는 웨이트인데요. 일단 헬스라고 생각하시기보다는 ” 조금 무리를 했다 “라는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근육이 전체적으로 긴장하게 되므로 잠이 안 오게 됩니다.
스트레칭을 해주셔야 하는데 그것도 한 시간 정도 투자해주셔야 합니다. 근데 안 하죠 거의 대부분. 그냥 뻐근한 채로 잠을 청하곤 합니다.
최소한 스트레칭이 어려우시면 안마의자라도 사용하셔서 30분 정도 마사지 후 잠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질환적인 치료는 병원 가서 치료받으시면 되실 것 같고, 생활습관적인 부분은 위의 내용을 잘 참고하시면 좋은 건강관리 유지하실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