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진물 나오는게 비정상인 이유

잇몸 진물 나오는 게 비정상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잇몸에 진물이 나온다는 것은 그냥 단순한 구내염이 아니라 충치로 인하여 잇몸에 염증이 생겨서 안에서 진물이 나오는 것입니다.

결국 염증이 아주 심했을 경우에 이러한 진물이 나오는데요. 구내염 같은 경우에는 건드리지 않고 그냥 구강 밸런스만 잘 맞춰주면 진물을 나오지 않으나,

충치로 인한 잇몸 진물을 조금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실시간으로 통증을 주기에 잇몸의 피로도가 현저히 낮아지며 점점 진물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지요.

이럴 때는 진물을 멈춰야 하는데, 멈추려면 발치를 잘하는 치과나 임플란트 전문의를 찾아가서 해당 치아를 봐달라고 하시고 전문의 판단하에 발치가 필요하겠다. 하시면 발치하시면 됩니다.

발치 후에 2~3주 정도는 잇몸을 회복하는데 주력을 다해야 하며, 2~3주 지난 후부터는 이제 전문의와 상담하여 임플란트를 결정하셔야 하는데요.

임플란트 진행 시에는 한 가지의 브랜드를 오랫동안 시술한 경험이 있는 전문의를 만나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오랫동안 사용하게 됩니다.

치료 기간은 대략 반년 정도이며, 이러한 반년을 못 기다려서 빨리 해달라고 하시는 경우에는 얼마 못 가 임플란트 나사 부분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잇몸 염증으로 인하여 치료가 끝났다고 하더라도 잇몸 꺼짐 증상은 한번 생기면 복구가 거의 불가능하므로 현재 본인의 잇몸 상태도 어느 정도 인지하고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러하오니 가급적이면 전문의 말을 잘 들으시고 치아 및 구강 치료 관리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은 가볍게 잇몸 진물 나왔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