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검은색으로 변화돼서 전체적으로 까매 보이는 증상에 대한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빠르게 말씀드리자면 잇몸색이 갈색으로 변화하는 것은 흡연을 많이 해서 그렇고,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은 충치로 인하여 생겨나는 증상입니다.
보통 크라운이나 레진 부위에 이러한 증상이 많이 생기는데요. 일단 통증이 없다는 것은 과거에 신경치료를 미리 해놓았기에 통증이 없는 것입니다.
사실 잇몸이 검은색으로 변할 정도면 영구치인 경우에는 벌써 통증으로 아파서 치과 가서 치료받은 상태이실 것입니다.
그냥 단순히 통증은 없고 아픈 증상이시라면 아직 신경을 건드리지 않는 단계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통증 없을 때 치료받으러 치과 방문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때 방문을 한다고 해서 임플란트를 할 것을 레진으로 하고 크라운으로 하고 그렇지는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 발치를 진행하고 2~3주 정도 잇몸회복기를 거친 다음에 임플란트를 선택합니다.
간혹 크라운을 고집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치아를 조금 살려서 크라운으로 할 순 있지만 사실상 그렇게 오랫동안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심지어 시간이 지나면 크라운 내부에 이물질부터 시작하여 충치 및 치석으로 인하여 크라운 안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하는데요. 이 부분 때문에 요즘에는 크라운을 안 하고 충치 예방에도 도움 되는 임플란트를 하곤 합니다.
치료하는 방법은 한 가지의 브랜드를 10년 이상 경험한 임플란트 치과에 가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부작용의 확률을 낮출 수 있으며, 전문의의 서비스와 친절이 좋으면 더욱더 좋은 부분이기도 하지요.
요즘에는 치과가 너무 많아서 조금은 여러 군데 돌아다니시면서 신중히 선택하고 진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아무튼 잇몸이 현재 검은색이시라면 오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잘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