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은 대체로 살이 찌면서 튼살이 생기곤 합니다. 특히 임신 중일 때는 갑자기 살이 늘어나므로 늘어날 때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언제 발라야 괜찮은지 바르는 시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오일과 연고는 배가 불러오는 과정 중에 바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단 튼살은 부피가 갑자기 팽창하면서 생기는 증상이라서 임신 기간 중에는 일상생활을 하실 때에는 꾸준하게 오일을 발라주시고,
밤에 주무시기 전에는 피부재생에 탁월한 연고를 발라주시어 전체적의 배의 튼살을 예방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얼굴에 바르는 크림을 바디에다가 바르곤 합니다. 더더욱 함유된 좋은 성분들도 많고, 용량은 적지만 그만큼 효과 또한 좋기에 아주 얇게 바르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에 하나 무엇을 사야 하는지 잘 모르시면, 해당 전문 병원에 방문하시어 문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니면 인터넷 카페나 어플을 통하여 문의를 할 수도 있사오니 주변 임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 물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연고 같은 경우에는 배가 팽창하는 과정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출산 후에 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연고 중에서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연고 및 크림이 있으며, 배가 부르다가 갑자기 출산을 하게 되면, 그 남은 공간을 피부가 재생하여 메꾸어야 하는데,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그 속도가 늦춰지게 됩니다. 일정 기준치를 넘어가게 되면 튼살이 아닌 처짐 살이 생길 수도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출산 후에는 콜라겐 성분이 잘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추가적 케어를 받으시는 것도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부디 탄력 있는 피부를 꾸준하게 유지하시기 바라며, 오늘의 정보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