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엽산 권장량은 하루 600 정도이며, 복용시기는 임신하기 전 3개월 전부터 드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먹는 시간은 보통 식후에 드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공복 상태에서는 속 쓰림 및 위장에 부담이 될 수도 있으므로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산부 엽산을 과연 먹어야 할까요?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영양제 자체가 자신의 체질에 딱 맞고 효과가 좋다고 하면은 그대로 드셔도 되지만,
엽산을 먹고 난 후부터 역류성 식도염 증상, 잔류 증상, 속 메스꺼움 증상, 잦은 피로감 및 무기력함 증상을 나타낸다면 이는 부작용이므로 복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간혹 명현현상이라고 생각하시고 그냥 계속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명현현상 아니고 부작용 맞습니다. 필자 또한 선천적으로 위장과 간과 신장이 약해서 조금만 함유량이 높고 비타민처럼 산이 있는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드린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만에 하나 위에서 언급드린 부작용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엽산 복용을 중단하시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 판단으로 자연식 식단을 추천받아 자연식으로 엽산을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주 드문 케이스로 간혹 엽산이 부족한 케이스가 발생하게 되면, 엽산 영양제를 드셔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자연식으로 드셔도 무방하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니즈에 맞는,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방향이 어딘지 체크하시어 결정하시고, 결정 한 부분에 대해서는 전문의와 상의 후에 그 방향으로 가도 되는지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