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느닷없이 왼쪽 유방 부분에 통증이 생겼다면, 일단 첫 번째로는 자세 문제로 바라볼 수 있으며, 두 번째로는 유방염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이러한 유방통증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하고 치료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말씀드려야 할 부분은 유방의 통증입니다. 질병이든 자세 불균형이든 유방에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선천적인 치밀 유방, 후천적인 브래지어 착용 및 자세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근육 긴장도 이 두 가지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은 유방 근처의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하여 근육 뭉침 증상으로 인하여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유방 마사지를 해주셔야 하며, 분기마다 병원에 방문하시어 유방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유방 검사는 초음파로 진행되곤 하는데, 일반 초음파 검사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평균 5만 원 정도면 확인이 가능하시며, 귀찮더라도 미리미리 유방 전문 병원을 여러 군데 알아두시면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여 원인 및 조치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유방통증 같은 경우에는 길게 말씀드리면 글이 정말 길어질 것 같아 요약해서 설명드립니다.
그냥 시선 정면 보고 천천히 바른 걷기만 반년정도 하시면 근육 뭉침으로 인한 유방통증은 개선됩니다. 그 이유는 잘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유방염으로 인하여 통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일단 초음파 검사로 해당 부분을 검사 후에 이상이 있거나 뭔가 수상하면 조직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조직검사 진행 후에 결과를 알아볼 수 있으며,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면 전문의 안내하에 진행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메인을 큰 병원으로 잡고, 서브를 전문 병원으로 잡곤 합니다. 큰 병원은 예약을 해야지 검진이 가능한 반면, 전문병원은 그래도 작은 곳들은 그나마 당일 진료도 가능하기에 두 개 아울러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해당 증상에 대한 대처 잘 이루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