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 바닥 마감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상을 보시면 파란색 혹은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 방수코팅된 바닥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게 해당 건물의 결로나 건물의 부식을 예방해 주는 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우레탄 방수필름이라고 합니다.
주기는 5년 혹은 10년에 한 번 정도는 꼭 해주셔야 하며, 가급적이면 단골 가게를 만들어서 매번 그 가게에게 맡기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셀프로도 진행이 가능하지만, 잘못하는 경우에는 그 잘못한 부분의 철거비용과 방수페이트가 외관에 스며들어 미관상 안 좋게 보일 경우 책임 배상 등등이 많이 나오미르.
웬만하시면 업체를 알아보신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돈 아껴보려다가 철거 비용까지 포함된 금액으로 지불한 사례들을 많이 바라보았습니다.
이걸 안 하시면 20년 넘어간 빌라다 다가구 같은 곳들은 점점 빗물이 새기 시작합니다. 결로가 생기고 곰팡이도 생기고 난리가 아닙니다.
가장 조금 난감한 부분은 이러한 옥상 방수 바닥마감 자체의 중요성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협조도 안 해주는 세원들이 있기에, 이 부분은 직접 설득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옥상 바닥마감 잘 이루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