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수액 가격 링거 종류 차이

영양수액 일반 가격은 대략 3~5만 원 정도 합니다. 영양수액도 종류가 많은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비타민 수액이지요. 비타민이라는 성분 자체가 평준화되어서 부작용도 없고 효과가 뚜렷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이런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단 주의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기 전에 링거와 수액의 차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거는 말 그대로 탈수증상이나 몸의 면역력이 상당히 쇠약해졌을 경우에 맞는 것이며,

수액은 그냥 건강유지 방향으로 몸의 컨디션이 조금 저조하거나 피로가 누적되었을 경우에 많이 맞곤 합니다. 그래서 링거 같은 경우에는 탈수 증상을 완화하려는 목적하에 전해질 위주의 수액을 맞으며,

수액 같은 경우에는 비타민 수액 혹은 그 외의 기타적인 영양공급 중심적으로 맞습니다. 이것이 링거와 수액의 차이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금 위에서 언급드린 주의점에 대해서 간단히 이어서 설명을 드리자면, 농도가 강한 수액을 맞는 경우에는 사람들의 체질에 따라서 명현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체 회복의 본질적인 처세술은 휴식 및 숙면입니다. 평소 생활패턴이 불규칙하거나 잠이 부족하신 분들은 수액을 맞으시는 것을 지양하시기 바라며,

어느 정도 생활패턴이 안정적인 분들이 갑자기 컨디션이 저조할 때 맞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 혹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하더라도 내부의 기관들이 피로가 누적된 상태에서는 올바르게 활성화가 안됩니다.

만병통치약이 아니므로 전문의와 잘 상당을 하셔서 맞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