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 손가락 감각이상은 손목터널증후군 아니면 당뇨인 경우가 대부분 이므로 병원을 두 군데 정도 가셔서 확인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당뇨인 경우에는 당뇨 치료를 받으시면 되시고.
손목터널증후군 같은 경우에는 그 손목을 일단 사용을 안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의 본질적인 원인은 우리가 몸을 일으킬 때 손바닥으로 땅을 짚고 일어나는 습관 때문입니다.
물론 일을 하면서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곤 하지만, 체중을 한 손으로 지탱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은 피로도를 축적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손목터널 증후군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시는 과정에서 일상적인 손목 사용방법은 주먹을 쥐시고 문을 미시거나, 그게 아니면 주먹을 쥐고 일어나는 습관을 지향하여 주시면 금방 개선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병원 치료 안 받고 완벽하게 완치하는데 대략 2년 정도 걸렸습니다. (필자 기준) 그래도 아직까지는 초기에 병원을 안 갔는지라 2년이 지나도 팔 굽혀 펴기 할 때 무리하면 금방 통증이 생기더군요.
이미 생긴 부분이라면 앞으로 평생 관리를 해주셔야 재발이 안됩니다. 아예 안 걸리시라면 살짝 저림 단계일 때 위의 안내대로 관리를 하여 주시면 금방 개선되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엄지손가락 감각 이상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