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피린 효능 부작용 총정리

보르피린은 피부탄력을 증가하여 주고 노화를 예방해 주는 성분으로 화장품에 많이 들어가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르피린 효능은 위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의 지방 세포를 활성화시켜 꺼진 부위의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 주는 효능을 보여주지요.

다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보르피린 부작용은 보르피린 성분 자체의 부작용이 아니라 화장품의 부작용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르피린 자체가 앰플이냐 그게 아니면 영양크림이냐에 따라서 피부에 받아들이는 반응이 서로 다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려면 우선은 피부 타입부터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일단 본인이 건성이다 하시는 분들은 앰플이나 로션 영양크림 등등 아무거나 바르셔도 상관없습니다만,

그게 아니라 지성과 복합성 피부라면 조금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일단 유분이 너무 포함된 화장품은 지양하시는 것이 좋으며, 그다음에 그러한 화장품을 사용하시더라도 아주 얇게 발라주셔야 합니다.

대체로 출근 전에는 유수분을 잘 맞췄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복합성과 지성은 유분이 위로 올라오게 됩니다. 유분 과다로 진행되면 보르피린 성분이 흡수가 안될 뿐만 아니라 피부에 열감이 생겨 여드름이 생길 수 있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만 잘 알고 계신다면 보르피린 화장품을 사용하는데 큰 문제점은 없다고 봅니다. 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