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에 힘이 안 들어가는 이유는 무릎의 대미지가 쌓이고 쌓여 염증이 생겼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무릎 아프면 그냥 방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일단 염증부터 잡으셔야 하는 부분은 1순위입니다.
염증을 잡아야 자세 교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통증이 지속되거나 힘이 안 들어가는 초기 증상인 경우에 방치하게 된다면 나중에 더욱더 힘든 과정을 겪으실 수도 있기에 병원부터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부분이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할 부분이고, 두 번째로는 무릎 통증이 왜 생기는지 본질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무릎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상체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서부터 시작되는 부분인데요. 주로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으로 인하여 상체 밸런스가 깨지고,
그다음에는 체중 무게중심이 앞으로 무릎 쪽으로 쏠려서 무릎이 빨리 나가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치료와 동시에 자세 개선을 통하여 무릎의 과부하를 줄이는 방향으로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걸으실 때 시선을 정면을 바라보신 다음에 보폭을 좁게 하여 천천히 걷다 보시면 상체가 열리면서 교정되는 기분이 드실 것입니다.
이렇게 반년 정도만 하시면 라운드숄더 및 거북목은 개서닝 되면서 이때부터 하체의 체중 분산 또한 엉덩이 근육 혹은 뒷근육이 개입하면서 개선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