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난다는 것은 연골이 마모되었거나 연화증으로 인한 증상이 대부분입니다. 주로 평상시 땅을 보고 걷거나 라운드 숄더 거북목으로 인하여 지나치게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어 무릎에 과부하를 주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이미 뚝뚝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생겼다면 이미 치료를 받아야 하는 단계이므로 병원부터 가셔야 합니다. 자연치료 자연치료 하시는데 이 부분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을 때 원인을 파악하여 개선하는 부분이지.
증상이 나타나고 나서는 치료와 동시에 습관을 고치셔야 합니다. 바로 걷는 습관 말이지요. 걸으실 때 땅을 보고 걷지 마시고 정면보다 살짝 위를 보고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신기하게도 앞으로 이동된 상체 무게 중심이 점점 뒤로 젖혀지는 느낌이 들어 중간으로 정립되어 버리게 되지요. 이렇게 한번 정립하게 되면 서서히 엉덩이 근육과 뒷근육이 활성화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자연스레 근육이 붙으면서 그때부터는 무릎 혼자만의 감당이 아닌 여러 부위의 체중 분산 효과를 보여주어 무릎 회복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교정을 미루고 미루다 보면 나중에 해당 부분이 굳어지게 되고 그때 되면 교정을 제대로 하지도 못합니다. 그러하오니 지금부터라도 오늘부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지향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