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목 안마를 한 다음에 목을 돌릴 때 모래 찌르르 소리가 난다거나 뚝뚝 소리가 나는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돌릴 때 모래 찌르르 소리와 뚝뚝 소리가 나는 이유는 거의 대부분 거북목인 경우가 많습니다. 거북목으로 인하여 그 주변의 근육 뭉침으로 뻐근해지는데, 이것을 스트레칭을 해준다고 목을 돌리게 되면 당연히 뼈소리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에는 모래 찌르르 소리가 났다가, 점차적으로 뼈소리가 생기게 되는데요. 결론은 안 하시는 것이 뼈건강이나 목 건강에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하시게 되면 거북목 증상은 계속 유지되고 매번 그 소리를 해줘야 풀리게 됩니다.
대략 한 달 정도는 안 하시면 소리도 안 나게 됩니다. 손가락 뚜두득 소리와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원인에 대해서 대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더 이상 거북목이 생기지 않도록 교정 운동을 해주시는 것인데요. 교정운동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바라보신 다음에 걷기 운동을 꾸준하게 해 주시면 저절로 교정이 됩니다.
대략 반년정도면 거북목과 거북목으로 인하여 생겨나는 라운드숄더까지도 같이 교정이 되며, 상체 교정이 전부 이루어지면 그다음으로는 하체 불균형까지 교정을 해주는 효능을 보여주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충 이렇게 간단한 방법만 알고 계시면 잘못된 습관 혹은 잘못된 자세 부분에 대해서 쉽게 교정이 가능하오니 잘 참고하시어 자세 교정 이루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