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부었을때 빨리 낫는법

목 부었을 때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목이 붓는 원인은 구강건조로 목이 부을 수도 있고, 코의 점막에 점액이 대량 생산되어 인후두 (구강과 코를 잇는 구간) 쪽에 염증이 생기어 점액이 한 곳에 모이는 후비루 증상으로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목젖 아래쪽이 부었으면 편도염인 가능성이 크고, 바로 위쪽이라면 인후두염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원인은 흡연 및 음주 그리고 잦은 커피 섭취가 주원인이 되겠지요.

그래서 웬만하시면 3~5일 정도는 지양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지양을 하실 것은 지양하시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할 부분은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진행하고 염증을 줄이는 항생제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특히 편도염인 경우에는 기관지염으로도 진행이 될 수도 있기에 빠른 치료가 먼저입니다. 이렇게 일단은 치료를 진행하여 주시고.

그다음에 해주셔야 할 부분이 호흡이 편하게 잘되는 마스크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일회용 마스크도 괜찮습니다.

일회용 마스크 착용하시면 구강과 비강이 건조하지 않게 되고 오히려 따뜻한 환경 덕분에 건조해서 생긴 세균들의 수가 많이 줄어들어 염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원래 구강과 비강은 건조하면 안 됩니다. 항상 촉촉해야 하며, 어느 날 갑자기 목이 아프다.라고 느낌이 오시면 입을 벌리고 주무시진 않았는지. 실내가 너무 건조한지 등등을 생각하셔서 구강과 비강의 환경을 잘 챙겨주시면 목 아픈 것에 대한 예방을 적절히 하실 수 있으시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