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안마 떨면 좋은점 안좋은점 총정리


다리를 떨면 좋은 점과 안 좋은 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다리를 떨 때 어떤 방향으로 떠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평상시 종아리 부분에 알이 많이 있으신 분들은 뒤꿈치가 주축이 되어, 앞꿈치를 들어서 떠시는 것이 좋으시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흔히 다리 떠는 앞꿈치를 딛고 뒤꿈치를 들어서 뛰는 다리 떨기 같은 경우에는 무릎에 부담을 주고 종아리 근육의 뭉침을 만들어 가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일반인들 거의 대부분이 앞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되어 있고, 뒷근육 같은 경우에는 거의 사용이 안돼서 웬만하시면 발뒤꿈치를 주축으로 삼고 다리를 떠시는 게 하체운동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뒤꿈치를 주축으로 다리를 떨게 되면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텐데요. 그래서 필자인 경우에는 그냥 안마 기기를 하나 장만을 하였습니다. 요즘에는 종아리 혹은 하체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안마의자들이 굉장히 많이 나와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20분씩만 사용하면 구두를 신지 않는 날을 제외하고는 종아리가 붓지 않더군요. 또한 평소에 스쾃나 걷기 운동으로 인하여 엉덩이 근육을 향상하려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주는 효과를 보여주며,

자세를 개선하고자 안 쓰는 근육을 사용하여 해당 부분에 근육이 뭉치는 경우에도 이러한 마사지 기기를 사용하여 뭉친 근육을 최단시간 안에 풀어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서 참으로 유용한 것 같습니다.

필자는 이번에 안마의자를 하나 장만해서, 자세 교정과 자세교정으로 인하여 뭉친 전신 근육을 풀어주는 용도로 사용하면서 교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체형 교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오늘의 내용을 잘 참고하시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