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흰자가 탁해지는 것은 자외선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방법은 정말 허무할 정도로 간단한데요. 선글라스 착용만 잘하시면 됩니다.
주변의식 하지 마시고 아침이나 점심이나 선글라스 착용하여 주시고 밤에는 선글라스 착용을 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자극이 오고 휴식이 없으니 눈 흰자가 탁해지는 것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노화로 인하여 기름샘 불출과 잦은 색조 화장으로 인하여 눈에 자극이 가는 경우.
그리고 렌즈 삽입으로 인하여 눈에 잦은 피로감으로 안구건조증이 생겨서 탁해지는 이유 등등 여러 가지 원인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안과를 방문하셔서 정확히 어떠한 현상 때문에 눈 흰자가 탁해지는지에 대해서 전문의와 상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흔한 케이스가 아니라서 전문의들조차도 응대가 조금 뜨뜻미지근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여러 군데 병원을 찾으셔서 정보를 습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군데 정도 넘어가면 대체로 흐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과잉인지 아닌지 말이지요. 감으로 분별하시면 되시고 맞다고 생각하는 병원 정하셔서 꾸준히 다니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맨 처음에 서두 부분에 말씀드렸다시피 눈 건강에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자극 둘째도 자극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