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증상 테스트 숫자 번짐 증세 총정리


나이가 들어가면서 가장 먼저 찾아오는 게 노안입니다. 특히 야외에서 일하시는 분들인 경우에는 노안이 빨리 찾아오는데요. 가장 근접한 원인은 자외선 노출로 인하여 발생하며 각막의 유리체가 벗겨지거나 뭉개져서 시력이 감소하는 경우도 생기곤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에 이러한 증상을 파악하고 조기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정기적으로 안과를 방문해서 매번 전문의에게 분기에 한번 정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지만,

거의 귀찮아하시는 분들이 많기도 하고, 안과는 그렇게 많이 가지 않는 편이라서 증세가 심해지는지도 모르고 방치를 하다가 나중에 심해져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오곤 합니다.

이렇게 되면 시간은 시간대로 날리고, 비용은 비용대로 날리는 결과를 초례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노안 증상에 대한 테스트를 자가 진단을 하시고 정기적으로 안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낫습니다.

노안 증상 테스트는 간단합니다. 보통 안경점이나 병원에서 숫자 시력 테스트를 진행하곤 하는데, 이러한 숫자가 번져 보이거나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 혹은 날파리가 돌아다닌다든지 하면 노안과 비문증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가장 테스트하면서 확실한 부분은, 밤이 아닌 낮에 먼 곳을 뚫어져라 보시는 것입니다. 한 점을 집중하시고 그 점의 초점이 흔들리거나 약간 흐릿하게 보이게 되면 노안이 다가왔다는 증상이오니 이 점 잘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평상시에 멀리 있는 사물만 바라보는 습관만 익히셔도 시력이 안 좋아지거나 노안으로 고생하는 일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드렸던 것처럼 자외선 보호를 위해서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더욱 좋지요.

그러하오니 노안 및 질병이 생기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고 갖추시는 준비 습관을 지니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오늘의 정보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