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코딱지 비염 생기는 이유


일단 노란 코딱지가 생기는 경우는 부비동염으로 인하여 노란 코딱지 생성이 주원인 입니다. 이로인하여 점막에 염증이 생성되어 비염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래서 코세척이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주셔야 할 부분은 일단 병원에 가셔서 부비동염인지 아니면 일시적인 알러지 증상인지 파악을 하셔야 합니다.

처음부터 비염이 생기는 사람은 없습니다. 환경 변화로 나타나는 것이 비염인데, 이게 이사 후에 알러지 부분으로 생기는 비염이 있고, 부비동염이 있습니다.

주로 벽지는 깨끗하나 그 속에는 곰팡이가 득실 거리는 집에 사는 경우에 비염이 심해지거나 부비동염도 마찬가지이지요. 그래서 가장 먼저 선천적인 비염인지 후천적인 비염인지 판단 여부를 전문의를 통하여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일단 검사를 이미 받으셨다고 가정하고, 대처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이 코세척 입니다.

코세척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이지만, 언제 해야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빠르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코세척은 아침에 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활동을 할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여 점막의 점액이 자연적으로 비강과 구강 사이를 오고 가고 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유지할수 있지만, 잠을 잘때에는 활동을 중지 하므로 오히려 점액이 고이고 고여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을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났을때 코가래를 뱉으면 누런 가래들이 나오곤 하는데요. 근데 사실 이거 뱉을줄 아는 사람만 확인이 가능하지, 거의 대부분은 코가래 뱉는 방법도 모릅니다.

코가래가 뱉는다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비강과 구강 사이가 습한 환경을 유지해주어야 부비동에서 고여진 가래가 스멀스멀 나와 뱉을수 있게 됩니다.

뱉지 않으면 비염으로 고생하게 되시며, 뱉으셔야 합니다. 뱉는 방법은 일단 아침 샤워를 따뜻한 물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나, 머리 감기 귀찮거나 하시는 분들은 그냥 벽쪽에 뜨거운물 켜놓고 화장실을 따뜻한 증기로 유지하여 주시고,

그 다음에 코세척 용액을 이용하여 세척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부비동에서 자면서 고여진 가래들이 뭉텅이로 나오는 것을 바라보실수 있으실 것 입니다. 이렇게 아침에 한번 진행하여 주시면 비염 증상이 악화되는 것은 조금이라도 완화할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