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뽀드득 소리 나는 이유는 일단 귓밥이 귀안에 머물러 있는 경우이며, 이러한 귓밥이 고체화되어 굴러 다닌다는 것은 평소에 귀 유분 관리를 안 해주는 것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일단 우리가 아는 귀지는 그냥 날아다니는 작은 먼지 덩어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귀 안을 잘 안 닦다 보면 피지로 인하여 그게 들러붙게 되는데요.
들러붙고 들러붙어 굴러가게 되면 아무래도 뽀드득 소리가 들리기도 하지요. 여기에서 한 단계 더 진행되면 중이염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초창기에 귀에서 뽀드득 소리가 들리시면 곧장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와 상의 후에 치료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중이염 걸리면 정말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필자는 대략 3개월 정도 관리를 했었습니다. 그것도 필자는 귀 파다가 이렇게 됐었는데, 아무든 이것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당한 유분은 세균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너무 과한 유분인 경우에는 열 배출을 막아 염증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므로, 어느 정도 적당한 청소는 필요하다.라고 생각하시면서 관리해 주셔야 건강 관리 잘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귀 관리 부분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