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때 무릎 통증 이유

걸을 때 무릎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상체의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으로 인하여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과도하게 쏠리게 되어 무릎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의 정상 체형인 경우에는 상체 무게중심이 중립을 이루어야 하고, 중립을 이룬 체중 자체를 둔근, 뒤쪽 근육, 앞쪽 대퇴부, 무릎 이렇게 나뉘어 체중 분산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되면 각각의 부위별 관절들을 보호하고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요. 근데 요즘에는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으로 인하여,

오히려 예전보다 무릎 통증 시기가 굉장히 빨리 찾아왔습니다. 여기 세어 관리 조금 잘못하게 되면 발목 아치가 무너지며,

한번 무너진 아치는 다시 교정하기가 무척 어려울 뿐만 아니라 휜다리의 위험성도 가지고 있기에 사전에 미리 초기 증상에 대해서 파악하고 병원을 가셔야 합니다.

병원에서 1차적으로 왜 무릎 통증이 생겼는지 판단을 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데요. 물리적으로 습관성으로 나타나는 무릎통증이 아니라 정말로 질환인 경우도 있어서 병원을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병명을 확인하고 치료를 받고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오늘 필자가 안내드린 부분을 잘 참고하시다 보면 어느덧 건강한 무릎을 유지하고 계실 테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