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잇몸 위쪽 통증 이유

갑작스럽게 잇몸 위쪽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충치 및 치석 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잇몸 질환의 대표적인 부분이 치석인데요. 인접면 같은 치간 사이는 치실과 치간칫솔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잇몸과 치아 경계 부근 치석은 사람의 손으로 쉽게 제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쌓이는 치석을 어느 정도 예방하시려면 일 년에 두 번 정도 인접면 스케일링과 잇몸 스케일링을 동시 진행하여 관리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게 아니면 설탕이나 기름진 음식을 드시고 항상 입가심으로 따뜻한 티 한잔이나 물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겠지요.

아무튼 현재 잇몸 위쪽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이미 치석화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충치가 생긴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럴 때는 즉시 치과를 방문하셔서 치아 상태를 확인 후에 치료에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방향은 둘 중 하나지요.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할 것인지, 그게 아니면 치아를 살리고 본을 떠서 크라운을 할 것인지 이렇게 두 가지 길로 나뉩니다.

필자 개인적인 추천은 발치 후 임플란트가 미래적으로 바라보았을 때 가장 좋은 치료라고 생각합니다. 충치 서식도 못하고 옆치아까지도 피해 안 주고, 다른 치과 가서도 크라운과 레진 수명 다되었다고 다시 해야 한다는 영업도 안 당하고 말이지요.

참고로 임플란트 해놓으면 다른 치과에서 과잉 진료 아예 못합니다. 크라운과 레진은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다시 해야 한다고 영업이라도 가능한데, 임플란트는 그냥 영역에 깃발을 꽂은 부분인지라 관여 안 하기에 과잉진료를 못합니다.

그래서 총합적인 비용으로는 임플란트가 가장 좋은 것이 이러한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아무튼 필자가 오늘 안내해 드린 증상에 대해서 잘 참고하여 주시고, 여러 군데의 치과를 돌아다니시면서 자신의 인생치과 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